네이버지도 거리재기 쉽게 해봐용

2020. 4. 13. 15:18전자기기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를 한번 알려드릴까 합니다. 아무래도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지도 라면 단연 네이버지도 이죠! 아직은 구글지도 보다 혹은 카카오맵 보다는 그래도 많이 사용하는게 네이버지도 입니다.

 

신기하게도 저는 카카오네비를 이용하는데도 불구하고 지도로 확인을 할때에는 네이버지도 로 지도를 확인하더라구요 ^^;;;;;; 네이버지도는 지리정보 뿐만이 아니라 많은 분들이 아시는것처럼 길찾기를 비롯해서 대중교통의 루트도 여러가지를 알려주고 검색을 하게 되면 나랑 가까운 곳에 있는 내가 원하는 위치의 정보들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물론 네비게이션을 바로 킬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저는 많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사실 내비게이션을 사용한다기 보다는 보통 얼만큼의 시간이 소요되는지 확인을 하는데에 좀더 사용을 하더라구요 ㅎㅎㅎ 

 

 

 

 

 

 

 

 

 

 

 

 

 

 

 

 

 

 

 

 

 

네이버지도 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많은 것들 중에서 ~ 오늘은 네이버 지도 거리재기 를 한번 알려드려볼까 합니다 ^.^ 생각보다 쉬운 기능이기 때문에 쉽게 습득하시고 바로 사용이 가능하신 기능입니다 ㅎㅎㅎ 

 

일단은 PC 버젼으로 준비 해봤습니다. 천천히 읽어보시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쉬운 방법이기 때문에요 ㅎㅎ 일단은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지도" 를 치셔서 네이버 지도의 메인 화면으로 들어와 주시기 바랍니다.

 

메인화면이 최근에 개편되었기 때문에 조금은 다른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저는 저희 PC가 위치를 찾도록 해놓았기 때문에 제가 있는곳 근처에 지도가 뜨네요 ! 

 

 

 

 

 

 

 

 

 

 

 

 

 

 

 

 

 

화면에 오른쪽에 보시면 자 모양으로 생긴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누르시면 반경측정 면적측정 도 가능합니다. 반경측정과 면적측정의 경우 네이버 지도가 업데이트되면서 생긴 기능입니다. 일단은 오늘해볼것은 거리 측정이기 때문에 자 모양을 눌러주신후에 ~ 내가 재보고자 하는 거리를 2군데. 그러니까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출발지-도착지 두군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총거리 와 도보 자전거 로의 거리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만약 좀 코스가 복잡하더라도 조금 오버해서 설정을 해놓아볼까요 ? ㅎㅎ 그래서 거리측정 가능합니다 ㅎㅎㅎ 

 

 

 

 

 

 

 

 

 

 

 

 

 

 

 

 

경유지가 있더라고 이렇게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나만 직선거리가 아닌경우에는 측정이 쉽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여러번 클릭을 해서 직선을 곡선으로 만들어서 천천히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여러분 누르면서 이동을 한다면, 사실 쉽게 곡선거리도 어느정도 측정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이 기능이 좋은 이유는 갈때 올때의 길이 다르더라도 비교적 정확하게 측정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게다가 걸어서 가는거리와 자전거를 이용하는 것들 같은 경우에는 자동차보다는 신호의 영향을 덜 받기 때문에 비교적 정확한 시간이 재어진다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걸음걸이가 다르니까 아주아주 정확하진 않겠지만요 ㅎㅎㅎ 

 

 

 

 

 

 

 

 

 

 

그리고 한가지 나름의 팁! 을 알려드려볼까 하는데요 ~ ㅎㅎㅎ 만약에 저처럼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가 조금 느리다던지 신통치 않다면요 ㅎㅎㅎ 요즘에 네이버 지도가 업데이트 되고 나서부터 예전보다 좀더 속도가 느려진 느낌입니다. 

 

익스플로러 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크롬으로 네이버지도를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익스플로러 보다 훨씬 빠르게 네이버지도를 이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