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와이파이 느림 느릴때 확인해볼것들!

2020. 4. 10. 23:55전자기기

 

 

#아이폰와이파이느림 #아이폰와이파이느릴때

 

 

많은 도움들을 드리기 위해서 오늘도 노력하는 동감공 입니다 ㅎㅎㅎ 요즘 아이폰을 쓸때 가끔~ 와이파이가 좀 느려지는 느낌이 듭니다. 사정상 저는 핸드폰을 좀 자주 바꾸는 데요~ 어떨때는 좀 오래된 기종을 사용할때가 있습니다ㅎㅎㅎ 그럴때는 아무래도 와이파이가 좀 느려지는 느낌이 자주 들더라구요 ! 그래서 오늘은 제가 와이파이가 느려졌을때 확인하는 몇가지 방법들에 대해서 한번 알아본것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천천히 읽어보시고 내가 해당되는 것들이 있거나 오! 이거 한번 나한테 적용시켜 봐야겠다 라는 생각이 드신다면 적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ㅡ^

 

 

 

 

 

 

 

 

 

 

 

 

우선은 가장 기본적인 첫번째 설정인데요, 제가 최근에 상당히 많은 지인분들에게 알려드리고 있는 방법입니다. 아무래도 제가 다른 사람들보다는 아이폰이라는 기기에 대해서 좀 더 많이 알고 있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저한테 물어보거든요 ~ 최근에는 분명 전화벨이 울린적이 없는데 상대방은 나에게 전화를 했다고 합니다. 근데 부재중 전화는 남아 있구요 ! 뭐가 잘못된건지 몰라서 이 설정을 다시 바꿔봤더니 멀쩡하게 잘 돌아가더라구요 ^.^ ㅎㅎㅎㅎ 

 

아무래도 데이터가 부족하거나 혹은 내 데이터 요금제가 좀 느린 인터넷이라서 와이파이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게다가 아직은 4G라 할지라도 아니 아직은 5G라 할지라도 와이파이가 더 빠른듯하거든요 ㅎㅎㅎ 

 

 

 

 

 

 

 

 

 

 

 

 

 

 

 

일단은 이 과정과 관련해서의 방법은 크게 2가지를 언급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설정 ! 을 하는 방법인데요 ~ 비교적 가장 흔한 방법이면서도 생각보다 상당히 깔끔한 방법입니다. 일단은 비교적 작은 설정을 재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설정]-[일반]-[재설정]-[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이걸 눌러서 재설정 하시면 됩니다. 네트워크부분만을 재설정 하는것이기 때문에 비교적 내 핸드폰에서 네트워크만! 초기화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또하나의 깔끔한(?) 방법인데요 ~ [설정]-[일반]-[재설정]-[모든 설정 재설정] 이 부분은 조금은 조심하셔야 하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홈화면을 비롯한 내가 설정해놓은 설정들이 초기화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보니 조금은 조심해서 눌러야하는 버튼(?)입니다. 대신 비교적 꽤 확실한 방법이기 때문에 저는 뭐 안된다 싶으면 이걸 해요 ㅋㅋㅋ 그러면 생각보다 잘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ㅡ^ 대신 조금은 설정을 다시 해줘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죠............

 

 

 

 

 

 

 

 

 

 

 

 

 

 

 

그리고 또 한가지 꽤 괜찮은 방법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와이파이의 경우에는 접속을 하면할 수록 그러니까 새로운 곳을 접속할 수록 기록들이 남겠죠 ? 한번 보시면 아시겠지만, 무제한 인터넷을 사용하는 분들이 아닌분들이라면 생각보다 많은 양의 기록들이 남아있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부분을 삭제해주시면 좀더 나아질 수 있다고 하네요. 삭제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설정]-[Wi-Fi] 안으로 들어가시면 네트워크 에 있는 생각보다 상당히 많은 와이파이 기록들이 남아 있을 겁니다. 이 기록을 지우면되는데요 ~ 와이파이 오른쪽 끝에 원안에 들어간 i 를 누른다음에 [이 네트워크 지우기] 를 눌러서 지워주시기 바랍니다 ㅎㅎㅎ 

 

이 부분은 아무래도 네트워크가 그러니까 와이파이가 많이 등록되어있을 경우에 네트워크 문제가 생기기 마련이거든요 ~ ㅎㅎㅎ 그래서 정리를 하면 좀더 확실히 나아질 것입니다.

 

 

 

 

 

 

 

 

 

 

 

 

 

이젠 마지막 입니다. 이건 제가 봤을때 영향력이 그렇게 크지는 않을 듯합니다. 하지만, 분명 효과를 보시는 분들이 있으셨기 때문에 이렇게 알려져 있는것이구요. 설명을 보시면 아무래도 아, 이것도 확실히 관련이 있긴하구나 라고 생각하시면 될겁니다 ㅎㅎ 

 

[설정]-[셀룰러]-[Wi-Wi 지원] 이 맨아래 보일겁니다 ㅎㅎㅎ 이 버튼은 이렇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와이파이가 불안정하거나 느릴때 원만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버튼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간혹 메인보드 문제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폰 6 을 제외한 기기들의 경우에는 와이파이가 아예 안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거의 사용하기 힘들게 아예 안되버리죠. 

 

메인보드의 문제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하나 알려드려보겠습니다. 번화가에서 그러니까 좀 음식점이나 카페가 많이 위치한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번화가에서 와이파이를 켜보세요. 그럼 내핸드폰에 잡히는 그러니까 내가 골라서 접속할 수 있는 와이파이가 최소 약 7~10개 정도는 떠야 정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약 2~4개만 뜬다면,,,,,,, 문제가 있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