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하는 방법 받기취소

2020. 4. 3. 10:34전자기기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카카오톡! 그 안에서도 대기업인 다음카카오가 운영하는 만큼 상당히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있는데요 ! 그중에서도 요즘 꽤 잘 이용하는게 아무래도 카카오페이 입니다 ㅎㅎㅎ 당연히 저만 이용하는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이용하겠죠 ㅎㅎㅎ

 

카카오페이가 진짜 좋은게 다른 은행 어플들처럼 번거롭게 들어가지 않고 그냥 비번 한번만 입력하면 보내지는 것이기 때문에 좋은것 같아요 ㅎㅎㅎ 물론 요즘에는 은행 어플도 비번 한번만 입력하면 입금이 진행되는 것들도 나오기는 했지만, 그래도 원래 있던 어플을 사용하는게 훨씬 편하다 보니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시는것 같습니다 ㅎㅎㅎ 

 

일단 저부터도 국민은행을 주로 이용을 하는데도 불구하고 카카오페이 송금을 하고있으니까요 ^ㅡ^ 

 

그런데 생각보다 심각한 문제들이 한번씩 생기곤 합니다. 오우!!! 원래 보내려던 돈을....... 다른 사람에게 보내버리능...... 나의 실수로 인한 그지같은 상황이 발생하게 되는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ㅠㅠㅠㅠㅠㅠ 그렇기 때문에 이런 포스팅을 찾아서 들어오신 것이겠죠 ㅎㅎㅎ 그러면 이제부터 천천히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당 ㅎㅎㅎ 

 

 

 

 

 

 

 

 

 

 

 

 

 

 

단, 이미 잘못 보냈을때 상대방이 돈을 받은 상태일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을 하고 일처리가 상당히 지연되는 진짜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이점은 어쩔수 없습니다 ㅠㅠㅠㅠㅠ 아쉽지만, 고객센터로 연결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카카오톡의 화면에서 지속적으로 있는 오른쪽 아랫 부분에 ... 점 세개가 있습니다. 이부분을 누르시면 아래의 화면처럼 이동을 하게 됩니다. 이 화면은 아무래도 카카오톡의 매출과 관련된 부분들이 쭉~ 있는 거라고 보셔도 될듯합니다. 

 

 

 

 

 

 

 

 

 

 

 

 

 

 

 

이 화면에서 내 아이디 바로 아랫쪽에 있는 [PAY]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카카오페이의 설정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되더라구요 ~ ㅎㅎㅎ 이곳이 바로 카카오페이 홈 화면입니다 ^ㅡ^ 

 

 

 

 

 

[위의 화면에서 오른쪽 부분이 카카오페이 홈 화면입니다. 그리고 금액 위에 페이머니 내역> 그곳을 클릭하시면 화면이 전환됩니다]

 

 

 

 

 

이렇게 메뉴들이 여러개가 있는데요 [페이머니 내역] 이곳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이용내역드을 쫘악~ 볼수 있어요 ㅎㅎㅎ 아니 저도 사실 이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 자료들을 찾아보면서 !!! 봤는데요 생각보다 정리가 잘 되어있는 편이라 깜놀했습니다. 진짜 이거 은행 어플들이랑 별반다를게 없더라구요 ㅎㅎㅎㅎ 진짜 실물 통장처럼 쉽게 찾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엄청 잘 만들어 놓은것 같다구용 ^ㅡ^ 그리고 달별로도 정리가 잘되어있더라구요 ㅎㅎㅎ 

 

 

 

 

 

 

 

 

 

 

 

[이용내역] 에서 카카오페이 송금 취로 를 하려면요 ~ 아래의 송금내역 중에서 빨간글씨인 [-1.000원 송금] 을 클릭해주세요 ! 그러면 취소가 가능합니다 ㅎㅎㅎ [-1.000원 송금] 을 누르시게 되면 송금취로 라는 글이 뜨게 되구요 ~ ㅎㅎㅎ 이젠 진짜 송금취소가 거의다 되었어요 ㅎㅎㅎ 그리고 내가 송금을 잘못했던 상대방에게도 송금취소가 되었다는 카톡이 가더라구요 ㅎㅎㅎ

 

 

 

 

 

 

[위의 화면의 아랫부분에 보이는 송금취소 를 누르면 송금이 취소가 됩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그러니까 상대방이-내가 잘못보낸 사람 이 그 돈을 받은 상태이면...... 아주 많이 복잡해집니다.....ㅠㅠㅠ 그러니까 최대한 빨리 취소를 하셔야 합니다 ㅎㅎㅎ 최대한 빨리요 ㅎㅎㅎ 고객센터에 접수를 한 후, 처리가 완료되기 까지는 최대 한달정도가 소요된다고 하구요~ 그리고 상황에 따라서 문제가 매우 복잡해지면 더더더더더욱 상상하기도 싫은 상황이 올 수도 있다는점....... ㅠㅠㅠㅠ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송금전에 꼭 확인하시고 잘 보내셔야 합니당 ㅎㅎㅎ

 

 

 

 

 

 

위의 화면에서 보시는것처럼 송금이 취소되면 상대방에게도 카톡이 가네요 ? ㅎㅎㅎ 아마도 이러면 아 이 사람이 나한테 잘못보냈었구나? 하고 생각을 하게 되겠죠 ? ㅎㅎㅎ 아무튼 !!!! 일단은 처음에 잘못보내지 않는게 제일 중요할 것 같습니다 ^ㅡ^ 조심하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