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금거래 목적 집금거래 가 뭐야 알랴드림

2020. 6. 9. 12:28동감공 inpormation

 

 

주식의 주자도 모르는 저에게도 요즘 주식은 상당히 눈여겨 보고있는 저의 취미(?)생활 중의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냥 네이버 검색어에 대낮에는 계속계속 오르내리는데요~ ㅎㅎ 사실 저는 이런말씀드리기는 그렇지만, 코로나 때문에 주식이 한번더 휘청 할줄 알았는데........ 그때 제대로 돈을 넣어볼까 했었는데 역시 허접한 저의 생각과는 좀 다르긴 합니다 ㅎㅎㅎ 물론 아직 코로나가 종식된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확진자들이 발생하는 만큼 속단하기는 이르지만, 

 

 

 

 

저도 주식계좌를 한번 만들어 볼까~ 하다가 눈에 들어온것이 집금거래 라는 단어 였습니다. 물론 한자의 뜻을 알면 상당히 간단한 단어이지만 어쩌면 난생 처음보는 단어에 아무래도 당황했던것은 저만이 아니었던 것 같더라구요 ㅎㅎㅎ 생각보다 중요한 선택을 해야하는 시기에 저런 단어를 보았기 때문에 비교적 당황스럽기는 했지만 주식을 그래도 어느정도 하는 개미친구에게 도움을 청해서 알아보았고, 문제는 친구도 자세히는 몰랐다능 ㅎㅎㅎ 

 

 

 

 

 

아무래도 은행이나 증권사에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을 하다보니 ! 그러니까 인터넷으로 계좌개설을 할때 집금거래용 이냐고 물어보더라구요??? ㅎㅎㅎ 상당히 처음보는 단어였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면 되는데 친구한테 전화해서 이게 뭐냐고 물어보니 집금거래 계좌가 아니라고 해야한다고 해서 아니오 를 눌렀습니다 ! ! 그런데 뭐랄까요 영어는 아무래도 몰라도 대충뜻을 알면 넘어가지만 그래도 한국사람이 한국말을 모르면 안되기 때문에 ㅎㅎ 알아보았습니다. 알려드리겠습니다 ㅎㅎㅎ 

 

 

 

 

 

 

 

저는 몰랐는데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할때. 그러니까 증권계좌만이 아니라 그냥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할때 물어보는것 이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인터넷으로 계좌를 만들어본적이 이번이 처음이기 때문에 몰랐습니다 ㅎㅎ 일단은 집금이라는 단어의 뜻은 한자대로 풀이하면 

 


집금-돈을 거두어 모음. 


 

아마 이 단어의 뜻을 생각해보시면 약간 계좌를 만들때 왜 그렇게 물어보는지 어느정도는 정답을 찾으셨으리라 생각됩니다. 돈을 모아두는 통장이냐고 물어보는건데요. 아니 지들이 왜 내가 돈을 모으던가 말던가 뭔상관이야?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저도 엄청 자세한 내막은 알지 못하지만, 제가 알아본 바로는 집금거래를 위해서는 계좌개설이 좀 힘들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개설은 가능합니다. 다만 비대면으로 개설하는 인터넷 개설이 아닌 집금거래 목적 을 정확하게 증명하고 그렇게 하기 위해서 몇가지 인증 절차를 거친다면 개설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좀 귀찮으실 수도 있겠지만, 직접 은행이나 증권사를 방문을 해야한다는 안타까운 상황이..... ㅎㅎ

 

 

 

 

은행이고 계좌인데 돈을 모아놓는게 왜 안될까요? 이부분도 사실 정확한 이유를 설명드리기에는 저의 지식이 부족하긴 하지만요 그래도 어느정도 제가 알아본 바를 설명드려보겠습니다. 그래도 어느정도는 집금거래 를 위해서는 왜 개설을 못하게 하는지 이해가 되더라구요 ! 

 

 

 

 

그 이유는요??? 물론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주된 이유중 한가지가 바로 가상화폐 때문이라고 하더라구요 ~ 요즘은 상당히 잠잠해진 상태이긴 하지만 한동안은 가상화폐가 정말 무슨 지인들 만나고 친구들 만나면 남자들 사이에서는 제대로된 술 안주였잖아요 ㅎㅎㅎ 

 

아무튼 ! 이 가상화폐의 경우에는 돈의 정확한 출처를 파악하기가 불분명한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렇게 될때 부적절 하게 사용되는 집금거래 를 막기 위해서 현재에는 새로 계좌를 개설한 경우에는 지금 은행들이나 증권사들에서 만들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좀 복잡한 이야기 였을 수 있으니 간단하게 한번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요즘 많이 계좌개설을 하는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게 되면 ~ 집금거래 용 이냐구 물어보면 그냥 아니라고 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ㅎㅎ 

 

예라고 누르면 ㅎㅎㅎ 안되요 ㅎㅎㅎㅎㅎ 조심조심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