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카카오톡 계정 추가 하기

2020. 3. 26. 11:50전자기기

 

안녕하세요 ^ㅡ^ 문뜩 생각이 난게 업무폰을 따로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아무래도 카카오톡으로 업무만 진행할 경우에는 따로 핸드폰을 개통하지 않더라도 ! 카카오톡 아이디를 하나더 만들어서 잘 활용한다면, 업무 카카오톡을 위해서 핸드폰 번호를 하나더 개통하지 않아도 됩니다 ㅎㅎ 

 

진짜 카카오톡은 컴퓨터든 핸드폰이든 안깔려있는 경우가 거의 없잖아요 ㅎㅎ 특히 업무와 관련되어서 카카오톡을 사용하셔야 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필히 컴퓨터에 깔려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어쨋든 업무로 카카오톡을 이용해야 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핸드폰을 새로 개통하지 않아도 잘 활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원래 카카오톡 계정은 핸드폰번호 1개당 1개만 가능하거든요]

 

 



카카오톡 계정 두개 카카오톡 계정추가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를 네이버나 다음에 검색해주세요!

 

 

 

 

 

 

 

 

 

 

 

 

그곳으로 접속하게 되면 

[비즈니스의 시작]

[kakao for business]

아래의 화면으로 들어가집니다. 

 

이곳에 들어가서 내가 가진 아이디와 비번으로

접속을 해주세요 ! 만약 기억이 안난다면 찾으셔야죠

 

 

 

 

 

 

 

 

 

 

 

 

 

 

 

그 다음에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카카오톡 채널 시작하기] 로 가서

엄밀히 따지면 플러스 친구 가입을 해줍니다

 

저는 이게 사실 네이버처럼 AI가 상담해주는건줄?!

알고 있었는데 ㅎㅎㅎ 이게 사람이 하는거네요???

 

네이버는 AI 가 상담을 해주는 경우도 많은데

저는 이게 그거랑 비슷한 건줄 알았는데 ㅎㅎㅎ

 

 

 

 

 

 

 

 

 

 

 

 

 

 

 

 

 

일단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가입하기] 를

통해서 핸드폰 인증도 하고 동의해야할

내용들에 동의를 해줘야 합니다 ㅎㅎ

 

[+새 채널 만들기]

이제 이걸로해서 새로운 카카오톡 채널을

만든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보들을 입력해줘야 하는데요

 

프로필사진, 배경사진은 넣지 않아도 되지만

[채널 이름]하고 [검색용 아이디]는 꼭 !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카테고리1] 에 해당하는 부분도

카테고리 선택을 해주셔야 하네요 ㅎㅎ 

 

전체적인 입력들을 맞추신후에 ~ 개설을 ㅎㅎ

 

[네, 입력한 정보로 개설하겠습니다]

 

그러면 [채널 개설이 완료되었습니다]

카카오톡 검색에는 채널 개설 2~3일 후에 노출됩니다

 

이렇게 안내도 나오네요 ㅎㅎㅎ

 

 

 

 

 

 

 

 

 

 

 

 

사실 이로써 카카오톡 계정 2개가 완성!

엄밀히 따지면 카카오톡 계정을 한개더! 만든거죠

제가 이거 설명해드리려고 했을때 진짜

처음에는 좀 애매했지만, 두번째에는 2분안에

완료! 했었습니다 ㅎㅎㅎㅎ 정말 쉬워요 ㅎㅎ

 

 

 

 

 

 

 

 

 

 

 

 

 

 

 

 

그리고 진정한 역할을 하기위해서는 !

내 채널을 공개로 전환해주어야 합니다.

 

이게 처음에는 왜 그런지 모르겠는데

비공개로 설정이 되어있기 때문에요 ㅠㅠ

 

일단은 [대시보드로이동]을 하셔야 합니다

왼쪽에 있는 메뉴들 중에서 ~

[관리]의 [상세설정] 으로 들어가신 다음에~

스크롤을 아래로 조금만 내리시면 아래처럼

화면이 나옵니다 ! 

 

 

 

[홈 공개] [검색 허용]

이 2가지를 모두 ON 으로 해주셔야합니다

 

[아래의사진참조]

 

 

 

 

 

 

 

 

 

 

 

 

 

 

이제 진짜 마지막 입니다.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센터의

[대시보드 메뉴] 중에서

 

 

 

[대시보드]바로 아래 있는 [1:1채팅] 그안에 있는

[관리자 추가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렇게 인증을 마춰주신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그안에서도 디테일한 사항들을 전체적으로

설정해주면 이제 진짜 끝입니다.

 

 

 

 

 

 

 

 

 

 

 

 

 

혹시라도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댓글달아주시면

제가 아는한에서는 최대한 모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문의주세요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