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삼킬때 귀아픔 감기때문이 아닐수 있음!!

2020. 6. 22. 15:52동감공 inpormation

 

 

귀가 아프면 마치 머리가 아픈것처럼 짜증나고 많이 힘드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귀에 염증이나 다른 문제가 있는게 아니라 다른 문제들로 인해서 귀가 아플수 있다는것. 다르게 오해를 하고 계신 분들이 상당히 많더라구요 ~ 물론 저도 이 부분을 알아보기 전에는 꽤 많이 오해를 하기도 했습니다만, 상당히 오해를 할수밖에 없는게 침삼킬때 귀아픔 증상이 나타나면 여러부분으로 의심을 해봐야될 상황도 생각해 봐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침삼킬때 귀 아픔 증상이 있다면 감기에 걸렸다던지 그냥 귀 자체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만, 생각보다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서 침삼킬때 귀아픔 증상이 발현 된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그러면 원인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제가 의사가 아니라 여러 인터넷의 정보들을 조합해서 알려드리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고 당연히 의사 분들의 말에 잘 따르시길 부탁드립니다.

 

 

 

 

가장 원초적인 이유는 턱에 문제가 있는 경우 입니다. 아무래도 턱과 귀는 가깝긴 하지만 그래도 쉽게 영향을 주지 않을 것같은 위치에 있기는 하죠? 그런데 물론 귀에는 아예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지는 않는것처럼 보이지만, 신경들이 쭉 연결이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침삼킬때 귀아픔 증상 뿐만이 아니라 그냥 귀 부근에 통증이 있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턱은 우리의 전체적인 기관들중에서 거의 지속적으로 움직이는 부분중의 하나이기 때문에 여러부분에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겠지만, 귀아픔으로 충분히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턱관절 문제의 경우에는 왠만하면 수술보다는 치료를 할것을 여러 글들에서 권하고 있기는 하더라구요 ~ 물론 상황이 좋지가 않거나 턱관절이 지속적으로 문제를 일으킬 경우에는 당연히 수술을 진행해야하지만, 왠만하면 치료를 통해서 나아지는것을 권하고 있기는 했습니다.

 

 

 

 

 

두번째는 비교적 흔히 생각해 볼수 있는 인후염 편도선염 입니다. 당연히 원인은 아주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만, 예를들어서 샤워를 한 후에 귀를 잘 말리지 않아서, 혹은 손이나 무엇으로 귀를 팠을때 상처가 나서 염증이 생겼을 수도 있고, 감기 때문에 중이염이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귀 자체 검사를 했는데도 문제가 없다면, 후두염과 편도선염을 의심해 볼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귀 자체의 문제가 아니라 다른 부분이 아파서 전달이 될 수 있다는 것이죠. 물론 감기때문에 침삼킬때 귀아픔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지만 아닌 경우도 상당하거든요 ~ !! 예를들면 세균이 원인이 되었다던지 말이에요 ~ 이부분은 왠만하면 약으로 처방받아서 치료가 원활하게 가능한 것들중의 하나이기 때문에 참지말고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ㅡ^

 

 

 

 

 

 

세번째! 중이염 과 외이도염 에 의한 침삼킬때 귀아픔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외이에 위치한 곳에 염증이 발생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죠? 아무래도 귀 부분은 우리가 생각해볼 수 있는 것처럼 좀 많이 얇은 피부를 갖고 있습니다. 바꿔서 생각해보면 세균의 침투가 꽤 쉽겠죠??? 조심하셔야 합니다 ㅠㅠㅠㅠㅠ 

 

 

 

 

 

 

 

증상이 심해지면 통증뿐만 아니라 난청도 나타날 수 있다능 ㅠㅠㅠㅠㅠ 또 비슷한 증상으로 중이염이 있는데요 ~ 이 도 중이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원인은 외이에 세균이 생기는 것과 마찬가지로 중이에 세균이 생긴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게다가 완치가 되었다고 생각해도 또 다시 몇일뒤에 혹은 일주뒤에 증상이 또 발현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조심 ! 또조심 해야겟죠 ???? 

 

 

 

 

중이염의 경우에는 체온이 오를 경우에 더 심해질 수 있다고 하네요??? 뜨거운 목욕을 좀 자제하고 ! 그리고 또한 수영장같은곳을 이용하지 않도록 권하고 있습니다. 왜냐면 수영장의 소독약 품이 염증을 더 악화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ㅎㅎ 조심하세요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