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홍콩 백신 개발 성공!

2020. 1. 29. 16:52TV 방송 연예

 

 

 

#홍콩백신 #신종코로나바이러스백신

#홍콩백신개발 #신종코로나바이러스백신개발성공

 

 

 

 

 

 

 

 

 

저는 지하철을 타고 출퇴근은 합니다..... 한 40분정도 타고 출퇴근을 합니다. 그러다보니 정말 많은 사람들과 접촉아닌 접촉을 하게되거든요 그렇다보니 정말 무서운 생각이 들긴합니다. 사실 같은 칸안에 우한에서 온 사람이 있으면 어쩌지? 진짜 전염성이 크다는데 쩌~기 멀리있어도 나한테까지 전염되진 않겠지? 라고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물론 한국으로 들어온 우한에서 지냈던 사람들이 상당히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만, 정말 조심해야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중국 심천에서 지내는 지인들의 말로는 지금 거리에는 정말 사람들이 줄었다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이제는 많은 중국사람들도 이 신종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조심조심하는 눈치인듯 합니다 ! 

 

 

 

 

 

 

 

 

 

 

 

 

 

 

 

 

그런데 그러던 와중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을 홍콩 에서 개발했다고 합니다. 불과 오늘 발표된 일인듯 하는데요 !  홍콩의 하우스 차이나모닝 포스트의 기사였는데요 ! 문제는 임상실험까지 앞으로도 1년정도가 소요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ㅠㅠㅠㅠ 최대한 시간을 빨리 앞당여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ㅠㅠㅠㅠ 물론 충분히 이해는 합니다. 일단은 제약회사에서도 약이 개발되고 약이 실제로 시중에 출시되기 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되긴합니다. 그렇다보니 많은 시간과 개발비용이 소모되는것이 사실이구요 ㅠㅠㅠㅠㅠ  최대한 짧은 시간이 걸렸으면 좋겠습니다 ㅠㅠㅠㅠ 

 

이번 백신을 개발한 전염병 권위자 위안궈융 홍콩대 교수가 이끄는 연구팀은 전염병 쪽으로는 상당히 명성이 있는듯합니다.

 

 

 

 

 

 

 

 

 

 

 

 

 

 

 

확실하지는 않은데요. 제 기억으로는 이 교수의 팀은 아무래도 예전에 사스떄 중국정부한테 안좋은 비판의 목소리를 높혔어서 정부로 부터 찍힌 사람이라고 유튜브에서 봤었던것 같습니다. 그래도 워낙이 전염병쪽으로는 엄청난 권위를 갖고 있는 팀이기 때문에 중국정부에서도 어떻게는 못할듯 하겠지만요,

 

이번에는 우한을 방문했었는데 무슨 초기 대응이 엄청 않좋았었던 식으로 발언을 한것으로 알려져 있더라구요. 물론 소신발언을 한것인데 말이죠 ㅎㅎ 저는 이 교수님편 할랍니다 ! ! ! 

 

 

 

 

 

 

 

 

 

 

 

 

 

 

 

 

연구팀은 홍콩의 첫번째 확진 환자에게서 바이러스를 추출해서 그것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제조하는데 성공했다고 알려졌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연구팀은 이전에 개발했었던 인플르엔자 백신을 바탕으로 그것을 변형. 그래서 새로운 백신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표면 항원 중 일부를 백신으로 변형시킨것은 아무래도 역시 경험많은 이 팀이 잘 수행했을 것이라고 긍정적인 목소리가 여러곳에서 나오고 있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약물이라는게 어떤 부작용이 나타날지 모르다보니 당연히 임상실험을 무조건 거쳐야하는데요 ㅠㅠㅠㅠ 그러려면 상당히 진짜 오랜시간이 걸리 잖아요 ㅠㅠㅠ 그래도 1년은 너무하네요 ㅠㅠㅠ 홍콩정부나 중국정부에서 많은 지원을 해서 그래도 최대한 빨리 홍콩 백신 홍콩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이 개발이 잘 마무리 되었으면 하네요 

 

 

 

 

 

 

 

 

 

 

 

 

 

 

 

기사의 제목은 매우매우 희망적이지만 기사내용의 현실은 정말 안타깝기만 하네요....... 이미 개발된 백신이 최대한 빨리 실제로 쓰일날이 빨리 가까워졌으면 좋겠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거나 혹시라도 사람이 많은 곳에 가실일이 있으실 분들이라면 절대 마스크를 착용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마스크는 혹시라도 걸린상태이더라도 다른사람들에게 전염되지 않도록 함과 동시에 내가 전염이 잘 안되도록 하기 때문입니다. 어제 뉴스를 보니까 침분자로 옮겨질 확률이 굉장히 크다고 하더라구요 ! ! 그러니까 입을 잘막고 다니면 되지 않을까요 ?? !! ㅎㅎㅎ